Silent Letter 위치로그  |  태그  |  방명록
업데이트 기념 블로그 스킨 적용
한담 | 2006. 3. 21. 01:00
제목  :  상상공장 배경버전 스킨_HTML   ver.1.0
저작권  :  copyrightⓒplyfly.net / 수정하여 사용가능합니다.
만든이  :  leezche
홈페이지  :  http://www.plyfly.net
E-mail  :  leezche@gmail.com
설명  :  기존에 클래식에서 사용하던 스킨인데 1.0 정식버전에 맞게 컨버팅 했습니다. 배경이미지와 하일라이트 폰트 색상만 바꾸는걸로도 전혀다른 스킨의 분위기를 연출 할수 있습니다. ^^;;; 첨부되어 있는 배경 이미지는 기존에 제가 사용하던 이미지인데 이번에 같이 배포합니다. 블로그의 배경이미지로만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대한민국 국민 한사람 한사람이 블로거가 되는날까지 쭈~~욱 달리겠습니다...
하하하(멋적군요 -_______________-;;;;)

리체님의 상상공장 배경버전 스킨 HTML ver.1.0을 수정하여 적용하였습니다.

리체님의 설명대로 배경이미지를 교체하는 것 만으로도 분위기가 완전히 달라지는 것이 굉장히 마음에 듭니다.

여러가지 스킨을 놓고 비교해봤습니다만 태터툴즈 v1.0대용 스킨 중에선 본문에 큰 이미지가 들어가는 경우에도 좌우너비가 탄력적으로 변해 사진측면이 나오지 않는 일이 없는 유일한 스킨이고 다른 스킨들도 조금 수정해서 본문의 사진이 제대로 보이게 하는 것이 가능한 듯 하지만 이 스킨이 보기좋고 수정하기도 편해 이 스킨을 선택했습니다. 태터툴즈 v1.0의 기본스킨 제작자이시기도 한 리체님께 이 페이지를 빌어 감사드립니다.

스킨을 적용하면서 느낀거지만 태터툴즈 신버전의 관리자메뉴 스킨편집화면이 편리하군요.

이전엔 ftp를 열어놓고 메모장으로 직접 수정해 업로드해야 해서 조금 번거로왔습니다. 원 스킨디렉토리나 설정을 건드리지 않고 커스터마이징 디렉토리를 만들어서 관리해주는 기능도 편리합니다. 이전에는 한 번 수정하고 나면 원래 스킨으로 되돌리려 해도 어디를 어떻게 고쳤나 기억이 안나서 원 스킨을 다시 다운로드받아 코드를 비교해보곤 했습니다. 이제는 원 스킨폴더는 남겨놓고 바로 편집이전으로 되돌릴 수 있게 되어서 좋습니다. 편집용 유틸리티나 마법사형식의 스킨편집모드를 이용하기 보다는 직접 코드를 수정하자는 주의라 저에게는 꽤 편리한 추가기능입니다.

다만 ctrl+F 를 이용한 찾기 기능이 상단 HTML 코드 부분에서부터 찾아내려오기 때문에 CSS에서 원하는 부분을 찾아내기가 번거롭습니다. 별도의 창으로 HTML부분과 CSS부분을 한 창에 보이기 보다는 별도의 창으로 분리하는게 좋을 듯 싶지만 프레임기능을 사용하지 않고 할 방법이 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프레임을 쓰면 HTML 4.01 Strict와 Transitional을 만족시킬 수 없으니 웹 표준이 화두가 되는 지금에 와서 프레임을 쓰긴 좀 그렇지요.

덧>제 컴퓨터 모니터의 최대해상도가 1024x768 이라 몰랐는데 그 이상의 해상도에선 배경사진의 양 옆에 공백이 생기는군요. 더 큰 해상도의 배경이미지로 교체해야 할 듯 합니다.

 
 
 
트랙백 | 댓글



관리자  |   글쓰기
BLOG main image
「————괜찮아요.
  당신은 참을 수 있는 사람이죠?」
- Gloria In Excelsis Deo
- BGM플레이어를 넣었습니다
- E-mail Nametag 등록
- 배경 교체

분류 전체보기 (178)
공지 (3)
생각 (38)
지식 (18)
감상 (25)
한담 (33)
맥스무비블로그 백업 (32)
금언 (27)
관심 (1)
낙화 Elysion music Quiz Progressive rock Sound Horizon 멜티 블러드 학전 Melty Blood 樂園幻想物語組曲 midterm qtopia 큐토피아 Pico Magic Tainaka Sachi 인생이야기 서른 즈음에 데스노트 뮤즈 タイナカ サチ Fate/stay night 크리스마스 환영의 여름 Roman 캐릭터 테스트 classical music PV 타이나카 사치 월희
+ Total :
+ Today :
+ Yesterday :
태터툴즈 배너
rss
 
 
 
위치로그 : 태그 : 방명록 : 관리자
Pax’s Blog is powered by Tattertools.com / Designed by plyfl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