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lent Letter 위치로그  |  태그  |  방명록
두 개의 입장, 한 명의 숙녀
생각 | 2007. 4. 13. 01:41
awaiting

늦은 저녁, 하루를 게을리 보내버린 탓에 해가 진 이후에야 외출하고픈 생각이 들어 집을 나선다.

상가의 불빛에 비친 길거리에 너울대는 그림자들 사이로, 마음이 풀어지면 금세 게을러지는 습성이 몸에 밴 자신의 한심함에 한숨을 쉬며, 그래도 나에게 있어 하루의 생활을 했다라는 의미인 신문의 구독을 위해 편의점에 들른다.

저녁끼니를 간단히 때울 곳을 생각하다, 가까운 패스트푸드점으로 걸음을 옮긴다.

패스트푸드는 좋아하지 않지만, 아마도 내겐 그 매장의 한적한 2층에서 바라보는 거리의 풍경이 필요한 것이겠지, 라는 생각을 하며 주문을 잘못들은 점원이 내놓은, 주문한 적 없는 햄버거를 아무렇지도 않은 표정으로 받아들고 2층으로 올라간다.

창가 좌석에 자리를 잡은 후, 앞에 앉은 여성의 어깨 너머로 그녀가 열독하고 있는, 대학의 전공서적과 테이블 위에 어질러진 물건들을 흘낏 살펴본다.

곧 대학의 시험기간이니 그녀는 강의교재에 열심인 것이겠지, 라고 생각하며 테이블 위의 필통이나 필기구, 이미 다 마셔버린 주스의 용기 따위로 눈길을 옮기다 쌓여 있는 두 권의 책 위로 보이는 주황색의 물체에 시선이 꽃힌다.

그 주황색의 물체는 최근 출시된 신형 면도기의 포장을 벗기지 않은 패키지였다.

아, 그렇군.

그녀는 이 곳에 공부를 하기 위해서 온 것이 아니다.
그녀는 이 곳에 그를 만나기 위해서 온 것이다.

그가 도착하기까지의 기다림의 시간, 학생인 그녀로선 시험이 얼마 남지 않은 지금 한가롭게 창 밖에 시선을 던질 여유따윈 없는 것이겠지.

하지만 그 시간동안 학업만으로 마음속까지 채우지 않았기에, 가방속에 넣어놔도 충분할 그에게 건넬 선물을 이리 테이블 위에 꺼내놓은 것이다.

아마도 그녀는, 오늘 그를 만나러 오기 전에 들렀던 어딘가의 상점에서, 그 신형 면도기를 보는 순간 그를 생각했으리라.

충동적으로 구매해버린 그를 위한 선물은, 테이블 위에, 다시 대학교재 두 권의 위에 올려져 그를 기다리는 시간동안 그녀에게 마음속 한 켠의 즐거움으로 자리잡고 있음을, 이리도 명백하게 보여주고 있는 것이겠지.

아닌 척 책에 고개 파묻고 있어도 소용없다구.
정말이지 사랑에 빠진 아가씨들이란 어쩔 수 없구만.
 
그런 따위의 생각을 하며, 학생으로서의 입장과 연인으로서의 입장 양자를 동시에 만족시키고 있는 그 화장기없는 숙녀의 뒷모습을 바라본다.

조금 전 까지의 한심한 기분은 어디론가 날아간 채, 피식 웃는 자신과 그런 자신을 한심하게 바라보는 또 다른 자신을 바라보며 밤 거리 사이로 발걸음을 옮긴다.


 
 
 
트랙백 | 댓글



관리자  |   글쓰기
BLOG main image
「————괜찮아요.
  당신은 참을 수 있는 사람이죠?」
- Gloria In Excelsis Deo
- BGM플레이어를 넣었습니다
- E-mail Nametag 등록
- 배경 교체

분류 전체보기 (178)
공지 (3)
생각 (38)
지식 (18)
감상 (25)
한담 (33)
맥스무비블로그 백업 (32)
금언 (27)
관심 (1)
데스노트 Progressive rock 캐릭터 樂園幻想物語組曲 낙화 테스트 Elysion 인생이야기 classical music PV 타이나카 사치 qtopia 월희 midterm Roman Melty Blood 서른 즈음에 학전 タイナカ サチ Pico Magic 멜티 블러드 환영의 여름 Tainaka Sachi Fate/stay night 크리스마스 Sound Horizon 큐토피아 music Quiz 뮤즈
+ Total :
+ Today :
+ Yesterday :
태터툴즈 배너
rss
 
 
 
위치로그 : 태그 : 방명록 : 관리자
Pax’s Blog is powered by Tattertools.com / Designed by plyfl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