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lent Letter 위치로그  |  태그  |  방명록
Muz.co.kr 의 '링크천사' 서비스
지식 | 2007. 12. 7. 19:42
링크천사

음원의 합법적 전송권을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 - 링크천사


BGM을 들으시려면 액티브액스를 설치해 주세요


그 동안 BGM의 합법적 전송권확보를 위해 MUZ의 링크천사 서비스와 AnyBGM 서비스 중 어느쪽을 이용해 볼까 고민하다 링크천사 서비스를 이용하기로 마음먹었다.

이 포스트 우측 이메일 배너 아래의 플래쉬 플레이어가 링크천사 플레이어이다.

ActiveX를 쓰는 링크천사 서비스보다는 쓰지 않는 AnyBGM의 서비스 쪽이 더 마음에 들었지만, 링크천사를 쓸 수밖에 없었던 이유는 다음 세 가지이다.
  1. AnyBGM의 결제수단 중 내 명의로 할 수 있는 것이 없다.
  2. AnyBGM은 티스토리 서비스에 종속적이다.
  3. AnyBGM보다 MUZ의 음원보유량이 많다고 추정된다.
현재, AnyBGM은 신용카드와 계좌이체등의 지불수단을 지원하지 않는다. AnyBGM에서 사용 가능한 지불수단은 핸드폰결제와 ARS뿐이다.

AnyBGM을 운영하는 (주)실브로드는 AnyBGM을 티스토리만의 서비스로 남길 생각은 없어 보이지만 현재까지는 티스토리 블로그만이 AnyBGM을 이용할 수 있다. 차후 텍스트큐브등의 설치형 블로그로 옮기게 될 경우, 구매해놓은 음원의 서비스가 불가능해진다는 문제가 있다.

AnyBGM보다 MUZ의 음원보유량이 많다는 것은 어디까지나 추정이지만, 서비스 기간과 규모가 MUZ쪽이 더 길고 더 크므로 더 많은 음원을 보유하고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동일 외국곡을 찾아보았을 때 MUZ에는 있고 AnyBGM에는 없는 경우가 있었다.)



이상의 이유로 ActiveX를 써 특정 운영체제 종속적이며 500원당 서비스기간 30일이라는 제한을 감수하고 MUZ의 링크천사 서비스를 이용중이다.

개정 저작권법을 준수하기 위해 합법적 음원 서비스를 찾아본 결과, 대부분은 특정 서비스에 종속적인 음원들이었으며, 독립적인 음원 서비스는 현재 MUZ의 링크천사만이 유일했다.

차후 운영체제와 서비스로부터 독립적인 음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들이 많아졌으면 하는 바램이다.

link1004 illegal using

만능은 아니다. 제한사항을 확인하자.


 
 
 
트랙백 | 댓글



관리자  |   글쓰기
BLOG main image
「————괜찮아요.
  당신은 참을 수 있는 사람이죠?」
- Gloria In Excelsis Deo
- BGM플레이어를 넣었습니다
- E-mail Nametag 등록
- 배경 교체

분류 전체보기 (178)
공지 (3)
생각 (38)
지식 (18)
감상 (25)
한담 (33)
맥스무비블로그 백업 (32)
금언 (27)
관심 (1)
환영의 여름 크리스마스 인생이야기 qtopia 데스노트 PV Progressive rock 캐릭터 midterm 낙화 서른 즈음에 樂園幻想物語組曲 학전 Tainaka Sachi 월희 타이나카 사치 タイナカ サチ Fate/stay night 뮤즈 테스트 Sound Horizon 큐토피아 Quiz classical music Melty Blood Roman Elysion 멜티 블러드 music Pico Magic
+ Total :
+ Today :
+ Yesterday :
태터툴즈 배너
rss
 
 
 
위치로그 : 태그 : 방명록 : 관리자
Pax’s Blog is powered by Tattertools.com / Designed by plyfl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