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lent Letter 위치로그  |  태그  |  방명록
비오는 밤
생각 | 2003. 7. 9. 00:00
저녁뉴스에서 저녁부터 비가 내리기 시작해서 내일 내내 비가 온다는 기상예보를 보며 비만 오면 늘 하는 야간산책을 기대하고 있었다.

내 어두운 방에서 이젠 밤이면 만성으로 찾아오는 답답함과 불안함에 뒤척이며 오늘은 비라도 내려 이 권태로움을 잊게 해 주길 바라고 있었다. 하지만 저녁내내 기다린 비는 새벽 2시가 넘어서야 천둥번개와 함께 내리기 시작했다.

창 밖으로 백광이 일섬하는 순간, 천둥 소리를 놓치고 싶지 않은 마음에 현관을 뛰쳐나갔다.

가까운 곳에서 벼락이 친 것이 아니라서 기대했던 만큼, 놀랄 만큼의 천둥 소리는 나지 않았다. 오히려 놀란 것은 그들의 하루 일을 마치고 주차장에서 쉬고 있던 자동차들 뿐.

그래도 기다렸던 비는 천둥번개와 함께 내가 기다린 시간만큼의 보상을 해 주었다.

구름이 낮게깔린 밤하늘로부터 고층건물들의 검은 실루엣이 붉은 눈빛을 빛내며 근위병처럼 서 있는 땅으로 내리는 모습. 그 모습을 보며 또 땅에 떨어지는 빗소리를 천둥과 함께 듣노라면 베토벤 교향곡을 듣는 것 보다 더 마음이 평정됨을 느낀다.

맞은 편 동의 불 켜진 집들을 보니 평소보다 더 많은 집에 아직 불이 켜져 있었다. 비가 오는 밤이면 쉬이 잠못드는 것이 비단 나 뿐인 것은 아니었나보다. 하지만, 그들 모두가 나와 같은 마음으로 이 비를 바라보고 있는 것은 아닐 것이다.

그래도 비는 그들 모두를 적신다.
내리는 비에 내 가슴도 젖어든다.

비는 더욱 세차게 내리기 시작한다.

 
 
 
트랙백 | 댓글



관리자  |   글쓰기
BLOG main image
「————괜찮아요.
  당신은 참을 수 있는 사람이죠?」
- Gloria In Excelsis Deo
- BGM플레이어를 넣었습니다
- E-mail Nametag 등록
- 배경 교체

분류 전체보기 (178)
공지 (3)
생각 (38)
지식 (18)
감상 (25)
한담 (33)
맥스무비블로그 백업 (32)
금언 (27)
관심 (1)
Quiz 캐릭터 classical music 환영의 여름 학전 タイナカ サチ qtopia 서른 즈음에 테스트 Sound Horizon PV music 낙화 타이나카 사치 Fate/stay night midterm 인생이야기 樂園幻想物語組曲 월희 Elysion Roman Progressive rock Melty Blood 뮤즈 데스노트 Tainaka Sachi 크리스마스 Pico Magic 멜티 블러드 큐토피아
+ Total :
+ Today :
+ Yesterday :
태터툴즈 배너
rss
 
 
 
위치로그 : 태그 : 방명록 : 관리자
Pax’s Blog is powered by Tattertools.com / Designed by plyfly.net